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중고자전거추천] 중고자전거 구매 팁

by 다나와쿠쿠티비 2022. 5. 16.
반응형

[중고자전거추천] 중고자전거 구매 팁

 

[중고자전거추천] 중고자전거 구매 팁

 


[중고자전거추천] 중고자전거 구매 팁 주로 비수기인 겨울(11~2월)에는 중고 매물이 싸게 팔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전거 제조·판매업자들도 내년 신제품을 팔기위해 이시기에 싸게 재고처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입문급 이하에서는 자전거를 구매했다가 몇 번안타고 판매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런 새것과 가까운 중고 제품을 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새 자전거는 가격이 비싸고 조립이 되지 않으며, 세팅과 장착은 본인이 직접 하거나 공임을 내야 합니다. 라이트, 바테잎, 마운트, 스마트폰 거치대, 물병걸이 등은 별도로 구매 장착해야 합니다. 그러나 중고자전거는 잘 선택한다면 기본적으로 이런것들이 설치되어 있고, 조립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속도계, 헬멧, 장갑을 새것보다 확실히 몇만원 싼 가격에 살 수도 있고 페달, 타이어, 안장, 바테잎등이 업그레이드되어 있어 횡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끔 순정 부품을 같이 챙겨 받을 수도 있습니다.



통상 사용 경험이 있는 중고자전거는 신제품의 50~70%, 미사용 제품은 80~90% 정도가 적당합니다. 그 범위를 벗어나면 다른 중고자전거나 새자전거를 알아봅니다. [중고자전거추천] 중고자전거 구매 팁 은근 가격 거품이 많습니다.

 

 

 

반응형



가능하면 개봉하지 않은 물건이나 조립하고 실주행이 없는 중고 자전거 또는 실주행이 적은 새 자전거에 가까운 중고 자전거를 구입하십시오. 자전거 주인이 어떻게 탔는지 모르니까요. 중고자전거 거래는 사기가 많으니 반드시 현장에서 직접 거래하고, 더러워 보이거나 관리되지 않아 보이는 자전거는 피해야합니다. 정말 후회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쉬운 것은 타이어 공기압을 먼저 확인하는 것으로 펌프 조차 없는 판매자라면 관리 상태가 좋을 수가 없습니다. 입문급 이상의 로드바이크 부터는 관리가 필요합니다.



[중고자전거추천] 중고자전거 구매 팁 어느 정도 사용 경험이 있는 중고자전거는 주인을 잘 보고 선택합니다. 초·중·고등학생 같은 경우 난폭하고 거칠게 타고 자전거 관리 방법도 몰라서 방치한 경우가 많으니 꼼꼼히 살피고 신중하게 골라 좋은 상태의 중고 자전거를 구입합니다. 매장에서 정비를 받고 양심적으로 판매하는 동호회 회원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실물을 꼭 확인해 보고 구입합니다.



직거래시에는 가능하면 낮이나 밝은 곳에서 만나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후레쉬나 스마트폰 플래시 등을 켜고 페달과 크랭크 암이 구부러져 있는지(페달이 땅에 닿아 넘어진 경우가 상당히 흔함) 확인하고 구동계와 변속계를 주의 깊게 살펴봅니다. 톱니가 깨졌거나 닳아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어떤 용도로 사용했는지, 주로 어디서 탔는지 묻고 브레이크 패드의 마모도 살펴봅니다. 만약 많이 닳아 있다면 보통 주행 조건이 나쁘거나 자전거에 무리가 많이 가는 지형에서 탔을 확률이 높아 같은 키로수라도 상태가 더 나쁠 수 있습니다. 아주 양심적인 사람들이 가끔 샵에서 만나서 인수를 하는데, 이 경우 인수 직전에 최종 정비와 점검을 받고 인수를 받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중고자전거추천] 중고자전거 구매 팁 사고이력에 대해 물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프레임 미세 균열, 림 변형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바퀴를 약간 들어올린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살짝 잡고 굴려봅니다. 바퀴가 돌면서 림에서 스치는 소리가 난다면 관리 상태를 의심해야 합니다.



특히 초보입문자들이 중고 자전거를 구입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중고 자전거는 신제품과 달리 자전거의 상태나 커스텀여부, 계절적 요인 등에 따라 시세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