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국내 겨울 축제 가볼만한 곳 - 1월 여행지 추천

by 다나와쿠쿠티비 2023. 1. 6.
반응형

국내 겨울 축제 가볼만한 곳 - 1월 여행지 추천

 

 

국내 겨울 축제 가볼만한 곳 - 1월 여행지 추천 - 제12회 함안 곶감 축제

국내 겨울 축제 가볼만한 곳 - 1월 여행지 추천

경남 함안군은 '제12회 함안 곶감 축제'를 6일부터 오는 8일까지 3일간 함안체육관 일대에서 개최합니다.

국내 겨울 축제 가볼만한 곳 - 1월 여행지 추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3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열립니다. 코로나19 시기에는 온라인으로 대체됐었습니다. 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7일에는 축하공연과 체험 및 판매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마지막 8일에는 노래자랑, 곶감 골든벨, 경매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립니다. 축제 기간 지역 곶감 농가에서 수확한 함안 곶감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와 라이브 커머스 등을 운영합니다.
함안 곶감은 해발 770m 여항산 청정 자연에서 생산돼 풍부한 영양성분을 자랑합니다. 고유품종인 수시(水枾)로 만들어 씨가 적고 높은 당도와 부드럽고 차진 육질을 가지며 또 모양이 예쁘고 색이 선명해 조선 숙종 때부터 궁중 진상품으로 오를 만큼 맛과 품질이 뛰어납니다.

 

반응형

 

 

국내 겨울 축제 가볼만한 곳 - 1월 여행지 추천 - 제20회 홍성 남당항 새조개 축제

국내 겨울 축제 가볼만한 곳 - 1월 여행지 추천

충남 홍성군은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서부면 남당항 축제공원 일대에서 '제20회 남당항 새조개축제'를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합니다. 

국내 겨울 축제 가볼만한 곳 - 1월 여행지 추천


14일 오후 4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유명 가수 축하공연, 불꽃놀이 등이 펼쳐지고 축제 기간 주말과 설 연휴에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노래자랑, 새조개 까기 프로그램도 진행예정입니다.
겨울철 별미인 새조개는 속살이 새 머리와 부리 모양이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부드럽고 특유의 담백함과 감칠맛이 있으며, 채소 등을 넣은 국물에 살짝 데치는 샤부샤부 등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국내 겨울 축제 가볼만한 곳 - 1월 여행지 추천 - 2023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

국내 겨울 축제 가볼만한 곳 - 1월 여행지 추천

화천군과 재단법인 나라는 7일 오후 5시 30분부터 축제장 얼곰이성 앞 특설무대에서 축제를 개최합니다. 

국내 겨울 축제 가볼만한 곳 - 1월 여행지 추천

매년 100만 명이 넘게 찾는 산천어축제는 2020년 폭우와 고온 등 이상기온에 관광객이 줄었다가 이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중단, 3년 만에 열리게 되었습니다. 국내 겨울축제 중 유일하게 문화체육관광부가 '글로벌 육성축제'로 선정한 만큼 겨울 축제의 진수를 느낄수 있습니다.

화천산천어축제의 대표 콘텐츠는 두께 30cm가 넘는 얼음 밑에서 유영하는 '계곡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산천어입니다.
축제 기간 메인 프로그램인 얼음 낚시터를 비롯해 축제의 백미인 맨손 잡기에 모두 171t의 산천어가 투입됩니다. 화천에서 숙박하게 되면 밤낚시는 무료라고 합니다.
축제장에 늘어선 부스에는 잡은 산천어를 바로 구워 맛볼 수 있는 공간과 자체 개발한 다양한 메뉴의 음식으로 허기를 달랠 수 있고 외국인이 많이 찾는 축제인 만큼 외국인 전용 낚시터와 쉼터, 구이 터, 무슬림 위한 기도실 등도 운영합니다.
축제장에는 산천어 체험뿐 아니라 즐길 거리, 볼거리가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화천천을 가로지르는 눈썰매장에는 총연장 100m가 넘는 슬로프에서 튜브썰매를 탈 수도 있고 주변에는 전통 얼음썰매을 조성한 가운데 전용 트랙에서 튜브썰매를 타고 내려오는 봅슬레이도 운영합니다. 아울러 얼음낚시터 옆에서는 얼음축구와 컬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피겨 스케이트 체험도 가능합니다. 특히 다양한 눈조각을 만들 수 있는 세계 최대 실내얼음조각광장과 선등거리는 체류형 축제를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프로그램입니다. 실내얼음조각광장은 1천700㎡ 터에 대형 얼음 9천여 개를 사용해 대형 태극기와 세계 유명 건축물 등 30여 점을 선보이며 선등거리는 축제장 주변 도심 거리를 활성화하고자 산천어 모양의 등을 내걸고 불을 밝히는 곳으로 매 주말(토·일요일) 교통을 통제하고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를 펼칩니다.

 

 

 

국내 겨울 축제 가볼만한 곳 - 1월 여행지 추천 - 제10회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

국내 겨울 축제 가볼만한 곳 - 1월 여행지 추천

전북 남원시는 '제10회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를 지리산허브밸리에서 오는 25일부터 내년 2월 12일까지 개최합니다.

국내 겨울 축제 가볼만한 곳 - 1월 여행지 추천

'겨울 눈꽃 그리고 동심으로의 여행'을 주제로 한 이 축제에서는 눈 썰매·얼음 썰매 타기, 이글루 체험, 눈 조각품 전시회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설경이 장관을 이루는 바래봉을 등반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행사장인 지리산허브밸리는 적설량이 많고 설경이 아름다워 겨울 축제의 최적지로 꼽히는 곳입니다.
겨울축제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허브밸리 눈썰매장은 고원분지에 형성되어 있어 하얀 설경이 아름답고 120m의 눈썰매장과 얼음 위에서 썰매를 타는 얼음 썰매장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동심을 느끼고자하는 어른들에게도 겨울스포츠의 짜릿함과 거기에 매서운 겨울추위까지 더해져 겨울느낌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승용차를 이용 가족단위로 움직이는 관광객을 위해 700여대를 주차할 수 있는 무료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입장료는 10,000원으로 입장료만 내면 눈썰매, 얼음썰매 등을 무료 이용할 수 있으며, 남원시민 및 어린이(만3세~6세미만)는 8,000원,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는 6,000원, 운봉주민 및 만3세 미만은 무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