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에 관한 최고의 스포츠영화 다시보기 추천 - 캐디쉑, 틴컵, 내생애최고의경기, 베가번스의 전설, 유토피아의 7일, 프롬 더 러프
골프에 관한 최고의 스포츠영화 다시보기 추천 - 캐디쉑 (CADDYSHACK 1980)
엘리트주의자인 부시우드 컨트리클럽에서 수상한 일이 벌어지고 있고, 클럽하우스의 계획적인 회장인 엘리후 스마일스 판사는 그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하지만 상냥한 골프 고수인 타이 웹과 밉고 돈 많은 건축 거물 알 체르빅이 그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한편, 젊은 캐디 대니 누난은 자신의 삶을 정상으로 되돌리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고, 그것을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에게 판사 자신으로부터 장학금을 줄 수 있는 권위 있는 대회인, 까다로운 캐디 데이 골프 대회에서 우승하는 것입니다. 이제, 전쟁이 일어나고 모든 내기가 중단됩니다. 대니가 그의 꿈을 이룰 수 있을까요? 그는 지하의 위협이 모든 사람들의 계획을 위험에 빠뜨리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을까요?
골프에 관한 최고의 스포츠영화 다시보기 추천 - 틴컵 (TIN CUP 1996)
아마추어 골프계의 기린아였던 '틴컵' 로이 맥보이(케빈 코스트너). 그는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지만 '정석 플레이'를 기피해 프로 입문 시험에서 탈락하고 만다. 지금은 텍사스의 구석진 마을, 누구 하나 찾는 이 없는 시골 골프 클럽의 레슨 프로로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다. 어느 날, 로이는 레슨을 받기 위해 찾아온 동네 정신과 의사 몰리 그리스올드(르네 루소)를 만나고 그녀에게 사랑을 느끼게 된다. 그러나 그녀는 아마추어 시절 라이벌이었던 대학동창 데이비드 심슨(돈 존슨)의 애인. 심슨은 프로 최고의 투어 골퍼로 돈과 명성을 모두 가지고 있지만 사실은 카메라가 없는 곳에선 노인과 개를 박대하는 인간성이 형편없는 사람으로 로이와도 사이가 좋지 않다. 로이는 심슨에 비해 내세울 것 하나 없는 자신의 처지를 의식해 몰리에 대한 사랑의 감정을 억누르려 애쓰다 결국 몰리에게 자신의 마음을 밝히게 되지만, 몰리는 그의 프로포즈를 거절해 버리고 만다. 로이는 몰리의 반응에 포기하지 않고, 사랑에 대한 도전으로 자기 자신의 미래에 대한 도전으로 골프의 그랜드슬램인 US오픈 출전을 결심하는데...
골프에 관한 최고의 스포츠영화 다시보기 추천 - 내생애최고의경기 (THE GREATEST GAME EVER PLAYED 2005)
20세기가 가까워지면, 어린 해리 바든은 챔피언 골퍼가 되지만, 그의 놀라운 기술은 "신사적" 영국 사회에서 그를 배제하는 계급의 경계에 필적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12년 후, 젊은 미국인 프란시스 오이멧은 US 오픈에 참가할 기회를 얻기 위해 자신의 아버지가 경멸하는 것뿐만 아니라 같은 편견에 맞서 싸웁니다. 두 사람의 합격을 위한 고군분투는 놀라운 기술 경쟁의 배경을 제공합니다.
골프에 관한 최고의 스포츠영화 다시보기 추천 - 베가번스의 전설 (The Legend of Bagger Vance 2000)
조지아 주 사바나의 우상이었던 골프 선수 래널프 주너(맷 데이먼)는 제1차 세계대전에 참가한 뒤 전쟁의 상처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그는 약혼녀 아델(샤를리즈 세론)과도 연락을 끊고 12년 동안 잠적한다. 그사이 아버지의 사업을 이어 받은 아델은 위기에 처한 골프장을 구하기 위해 시범 경기를 계획하고 주너를 찾아내 시합에 참가하라고 요구한다. 주너는 망설이지만 한밤중에 찾아 온 흑인 캐디 베가 번스(윌 스미스)를 만나고 마음을 바꾸는데...
골프에 관한 최고의 스포츠영화 다시보기 추천 - 유토피아의 7일 (Seven Days in Utopia 2011)
루크는 젊고 유망한 골프 선수입니다. 그의 아버지는 그가 평생 그린에서 성공하도록 밀어붙였습니다. 마침내 바닥을 친 후, 그는 자신의 상황과 과거로부터 도망치고, 시간을 내어 신경 쓴 조니 크로포드라는 남자를 만납니다. 조니는 루크가 자신의 과거를 묻고 그의 미래의 열쇠를 찾는데 도움을 주려 노력하면서, 항상 루크를 놀라게 합니다.
골프에 관한 최고의 스포츠영화 다시보기 추천 - 프롬 더 러프 (From the Rough 2012)
역사적으로 흑인 대학인 테네시 주 출신의 Catana Starks는 대학 수준에서 모든 남자 팀을 지도한 최초의 여성이 되었습니다. 투지와 결단력을 통해 그녀는 믿을 수 없는 역경과 뿌리 깊은 편견을 극복하고 오합지졸 골퍼 그룹을 역대 기록적인 챔피언십 시즌으로 이끌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