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중드추천] 티비다시보기 백령담 결말 줄거리 등장인물

by 다나와쿠쿠티비 2021. 9. 8.
반응형

[중드추천] 티비다시보기 백령담 결말 줄거리 등장인물

 

 

웹드라마 '백령담'은 작가 오옥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만요지왕 봄의 도깨비와 불운공주가 한생에 숙서를 모아 전진을 회상하는 줄거리에서 몇 단락의 애틋함, 집착, 비참한 요령을 엮어내는 내용으로, 미션을 지닌 남녀주인은 각 정괴한 애증과 노여움을 겪다가 자신의 감정세계로 돌아옵니다.

 

 

 

 

 

중드 백령담 1화 다시보기 줄거리 결말
선인 춘수는 망천하를 지키라는 명령을 받고 수만 년 동안 충성을 다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봄물이 지루해지자 자신의 그림자를 변형시켜 놓고 바둑을 두며 갑갑증을 풀었지만 그림자는 형체가 없었습니다. 이 일은 망천하 지하의 수선북두성군 사묘(司卯)에 의해 알려져 봄물 108입의 선기방 춘수에게 그림자를 드리우고, 봄물의 반쪽을 몸에 넣어 한담신녀를 만든 후, 선인춘수는 매일 한담신녀와 바둑을 두게 됩니다.

그러나 더 큰 덕을 본 것은 사묘. 그녀는 법력이 크게 증가하여 억지로 결계를 깨뜨렸고, 많은 요괴들이 망천하를 헤치고 인간세상으로 밀려나왔고, 봄물이 사묘와 싸웠고, 한담은 사묘의 공격을 막아내고 봄물을 지켜냈습니다. 천제는 이 사실을 알고 크게 노하여 신선을 보내 봄물을 반요반선으로 내려 한담을 지키게 하였으며, 한담신녀는 윤전하여 세상에 돌아오기를 원하였는데, 두 영세는 선계로 돌아갈 수 없었습니다. 어느덧 900년이 지났고 봄물도 900년을 한담을 지켰지만 그도 전생의 기억이 없어졌고, 한담신녀가 900년을 환생한 것은 호쿠리쿠 국공주로 태어났지만 불길한 몸이었습니다.

 

 

 


중드 백령담 24화 다시보기 줄거리 결말
월희에게 계산하러 갔는데, 뜻밖에도 월희는 끝도 없이 놀아난 사람이라고 했습니다요. 더 이상 적개심을 갖지 말라고 해서 월희에게 손을 대려고 했는데, 그때 무한대가 달려와서 렌즈는 손을 떼야 했습니다요. 달희에게 약을 지어 먹이라고 했더니 월희는 약에 독이 든다고 하더니 독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면 그 약을 마시라고 하더군요. 동기는 약을 한 모금에 마셨고, 정말 복통은 한입에 토해냈어요. 월희에게 처방전이 독으로 독을 물리친다고 은연중에 알려줬어요. 렌즈는 마시면 틀림없이 중독이 되니까요. 더 이상 추측하지 말라고.한생이 장작집에 갇혀 밖에 나가지 못하자 그 땔감으로 손목에 자국을 남겼고, 봄의 도깨비는 한생이 힘들어지자 그녀를 구하러 갔습니다.

춘요는 영력으로도 렌즈를 켤 수 없는 법술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폭력으로 해결하고 장작칼을 들고 창을 쪼개 버립니다. 한생에 봄요괴에게 고백하고 싶은 마음, 봄요괴가 좋든 싫든 백령담을 떠나지 않고 봄요괴와 함께 지내야 합니다. 봄요괴의 이성은 한생의 감정에 의해 촉매되어 한생과 손을 잡고 평생을 살기를 원합니다. 한생은 봄요괴의 손을 잡고 그 영혼을 빌려주었고 봄요괴는 자물쇠를 열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무은이가 사동이를 정신적으로 치료해 주었는데, 갑자기 렌즈가 입을 벌려 무은이를 물었지만, 이내 입을 떼고 정신을 차렸습니다. 스승의 손을 깨물어 미안하고, 끝없는 약에 사과해야 합니다. 봄의 도깨비가 공람에게 한생의 자물쇠를 채웠다는 것을 알리자 마기가 있는 것 같으니, 공람이 알아내라고 숨겼나 봅니다.

바로 이때 한생이 지나가고 눈을 만들어 한생에게 보여주고 한생에게 보주를 선물하는 춘요인은 한생이 기뻐서 자신이 준비한 선물을 꺼내 들고 까치발을 해서 봄요괴의 입에 뽀뽀를 합니다. 이 선물은 봄요괴에게 특별한 것입니다. 본격적인 연애를 시작한 두 사람은 하루 종일 지겨워 헤어지지 않았고, 한생에도 잠자리에 들기 싫어 잠에서 깨어나면 모든 게 거짓이었죠.봄의 도깨비는 한생에게 헛생각하지 말고 일찍 돌아가 쉬라고 권했고, 한생은 연연해하며 방 문을 닫았습니다.

한생이 돌아가서야 그들이 안녕히 주무시지 못한 것을 깨닫게 되었고, 그러면 완벽한 하루가 아니었는데, 상처받은 자국에 꽃이 나타났고, 그때 봄의 도깨비가 한생에게 주는 위로가 한생이 보고 뿌듯했습니다. 영균은 정령으로 돌아가서 의기양양하게 되었는데, 그가 사경을 장악한 것은 오색련을 장악한 것이었는데, 그러면 봄요괴의 곤륜경을 주조하지 못하고 사동백령담에 불을 붙이면 마담으로 변하게 됩니다.

봄의 도깨비는 정령에서 마기가 쏟아져 나오는 것을 발견하고, 은이를 찾아가 오색련을 가져왔는데, 은이는 오색련이 아직 자라기 불편하다고 생각했지만, 상황이 위급하여 봄의 도깨비에게 승낙합니다. 달희는 렌즈가 가까이 다가오는 것을 망쳤다고 불평하고 있는데, 그때 영균이가 가서 다 같은 종이라고 말하고, 월희가 영균이 손에 들고 있는 향을 다른 사람에게 피워주면 그 사람은 춘식의 꿈을 진실로 받아들이게 됩니다. 한생은 봄요괴에 갇혀서 그를 기다렸고, 한생은 봄요괴가 그리웠지만 좀처럼 돌아가지 않자 부적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녀는 부적으로 방문을 열고 봄요령을 찾아 나섰습니다.

 

 

 

추천 중드 백령담 등장인물

곽준진 郭俊辰  -  春妖 역

강녕 康宁  -  寒生 역

위천호 魏天浩  -  司卯 역

구천서 区天瑞  -  不凡 역

허미선 何美璇  -  白扇 역

이명준 李明峻  -  孔七 역

종원원 宗元圆  -  小山 역

오만사 吴曼思  -  沈慈 역

진정양 陈政阳  -  谢长夜 역

동춘휘 董春辉  -  无垠 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