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윤석호 감독의 사계시리즈 드라마 추천- 가을동화, 겨울연가, 여름향기, 봄의왈츠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by 다나와쿠쿠티비 2021. 10. 26.
반응형

윤석호 감독의 사계시리즈 드라마 추천- 가을동화, 겨울연가, 여름향기, 봄의왈츠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가을동화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화목하고 부유한 가정에서 자란 윤준서와 윤은서 남매와, 같은 중학교에 다니는 최신애의 어린 시절로부터 시작됩니다. 보통 이런 설정이면 어려운 집 아이는 착하고 캔디형이고 이래야 하는데 돼지국밥집을 하는 엄마슬하에서 어렵게 자란 신애는 모든 걸 가지고 있는 은서를 질투하고 열폭해서 몰래 괴롭히다가 그 오빠인 준서에게 한 소리를 듣는 등 악역입니다. 헌데 교통사고로 은서가 병원에 입원하게 되고, 검사 결과 은서는 윤 교수 부부의 친딸이 아니라는 것이 밝혀집니다.
극 후반부에서 준서의 약혼녀가 준서의 이별 통보를 받고 자살기도를 하게 되고 다행히 자살기도가 불발로 끝나게 되나 죄책감에 시달리던 준서는 그녀 곁으로 가게되고 은서 역시 준서를 포기하게 됩니다.
그녀의 장례식 후, 준서는 어릴 때의 추억이 서린 터널, 동네 등지를 둘러본다. 멍해 있던 그는 달려오는 트레일러를 보고도 피하지 못한 채, 마지막에 아주 어릴 적 윤서와 신애가 있던 신생아실에서 자신이 이름표를 때어내버렸던 일이 기억나버리면서, '약속 못 지킬 것 같다'며 슬로우 모션으로 튕겨져 나가며 결말을 맺습니다.


윤준서: 송승헌 (아역: 최우혁)
윤은서 → 최은서: 송혜교 (아역: 문근영)
최신애 → 윤신애: 한채영 (아역: 이애정)
한태석: 원빈
신유미: 한나나

 

 

반응형

 

 

 

겨울연가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서울과학고에서 전학온 고등학생 강준상(배용준)은 자신이 찾던 아버지가 있다는 춘천의 고등학교로 전학옵니다. 자기 아버지가 같은 반 김상혁(박용하)의 아버지라는 정황을 확인하기 위해 찾아가고, 김상혁은 자기 아버지 근처에 얼쩡대는 것이 못마땅합니다. 그와중에 강준상은 정유진(최지우)과도 썸을 타게 되는데, 김상혁은 역시 자신도 좋아하던 정유진 근처에 강준상이 얼쩡거리는 것이 더욱 못마땅합니다...
강준상은 교통사고의 후유증으로 뇌에 혈종이 생깁니다. 수술을 받지 않으면 시력을 잃거나 생명이 위태로우며 수술을 한다고 해도 결과를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 됩니다. 강준상은 결국 그 얘기에 김상혁을 조용히 불러 웃으며 말합니다. "정유진을 부탁해." 그리고 엔딩 직전에 김상혁과 정유진이 여자 아이를 안고 깔깔 웃습니다. 그러나 알고봤더니 다른 친구의 아이... 결국 치료차 미국으로 떠난 강준상과 정유진이 훗날 국내 어느 섬(외도)의 절벽 위에 지어진 그림같은 집에서 해후하고 키스하면서 끝이 납니다. 비록 강준상이 시력을 잃긴 했지만 이들이 이후 함께할 거라는 점에서 전작의 결말에 비하면 나름 해피 엔딩의 결말입니다.


강준상/이민형 역 - 배용준
정유진 역 - 최지우
김상혁 역 - 박용하
오채린 역 - 박솔미

 

 

여름향기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3년 전 민우는 비극적인 사고로 첫사랑을 잃었습니다. 그는 삶을 살아가면서 잃어버린 사랑을 떠올리게 하는 해원을 만나지만 두 여자에 대한 감정이 얽히면서 감정과 혼란에 시달립니다. 플로리스트인 해원이가 민우의 첫사랑으로 심장이식을 받고 인생의 두 번째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해원이가 두 사람의 엇갈린 길을 갔을 때 그녀의 특이한 심장 박동을 알아챘습니다. 잃어버린 사랑 민우를 기억하고 강하게 뛴 것은 그녀의 마음이었다는 것을 아무도 몰랐습니다. 해원이 곧 민우와 사랑에 빠지면서 사랑스러운 플로리스트와 그녀의 약혼자 정재 사이에 갈등이 폭발합니다.

유민우 역 - 송승헌
심혜원 역 - 손예진
박정재 역 - 류진
박정아 역 - 한지혜
소은혜 역 - 신애


 

봄의왈츠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봄의 비극은 몇 년 후에 반복될까요?
빚을 피하기 위해 이수호의 아버지는 친구가 있는 수호와 동갑내기 딸 은영이 있는 외딴 섬으로 탈출했어요. 아버지에게 버림받은 수호는 떠나려고 했지만, 은영의 순수한 마음에 감동한 후 마음이 변했어요. 안타까운 일이 잇따르고 수호는 사라지고 은영은 병원에 입원해 있습니다.
몇 년 후 오스트리아를 여행하던 중 은영은 수호를 닮은 차가운 외모를 가진 피아니스트 재하를 만나게 됩니다. 그들의 사랑이 발전하기 시작하면 진실은 펼쳐집니다 그들의 사랑은 수년 전 가혹한 봄의 비극을 견딜 수 있을까요?


윤재하/이수호(서도영, 아역: 은원재)
박은영(한효주, 아역: 한소이)
송이나(이소연, 아역: 심은경)
필립(다니엘 헤니)
현지숙(금보라) - 재하의 어머니
윤명훈(정동환) - 재하의 아버지
조양순(김해숙) - 은영의 어머니
박두식(박칠용) - 은영의 아버지
홍미정(최자혜, 아역: 한보배) - 은영의 친구
박상우(최시원) - 은영의 동생
이종태(이한위) - 수호의 아버지
조혜순(윤유선) - 은영의 친어머니
김봉희(김미경) - 홍미정의 어머니
송이나의 아버지(한인수)
이강구(이인성) - 이종태의 아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