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

명품재테크 - 명품 패션 브랜드 샤넬 가방

by 다나와쿠쿠티비 2022. 2. 18.
반응형

명품재테크 - 명품 패션 브랜드 샤넬 가방

 

 

목요일 산업 분석가들에 따르면,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명품 패션 브랜드 중 하나인 샤넬은 가방과 다른 물건들을 소유하는 너무 많은 사람들로 인해 최근 몇 달 동안 그 위상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샤넬 아이템을 소유한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 그것의 제품들은 너무 비싸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들을 요구하는 가격을 지불할 엄두를 내지 못할 것입니다. 하지만, 한국의 사람들의 평균 수입은 지난 10년 동안 다소 증가했고, 특히 계속되는 COVID-19 대유행은 그들이 해외 여행에 썼을 약간의 돈을 절약하는데 도움을 주었고, 그들은 현재 명품을 구입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젊은 고객들은 명품에 수천 달러를 쓰는 것에 대해 더 이상 거리낌이 없는 것 같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샤넬 가방을 투자 자산으로 보는데, 그 이유는 이 명품 회사가 꽤 자주 제품의 가격을 올려서 소유주들이 잠재적으로 더 높은 재판매 가격을 청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프랑스 패션하우스가 다시 가격 인상을 준비했다는 소문이 온라인에 퍼질 때마다 샤넬 부티크로 사람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2021년에 샤넬은 패션 아이템 가격을 4배 인상했습니다. 대표 상품인 "클래식" 핸드백 모델 중 개당 1,000만원 이하의 가격은 없습니다.

 

하지만, 샤넬의 제품들이 예전보다 덜 선호되고 있다는 징후들이 이제 나타나고 있습니다. 국내 재판매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클래식 중형 플랩백'의 가격이 최근 100만~200만 원 정도 떨어졌습니다. 온라인 재판매 시장인 크림에서 지난 1월 초까지만 해도 평균 1,400만 원에 거래됐지만 지금은 1,100만 원대로 가격이 하락했습니다.

 

"명품은 소수의 사람들만 소유할 때 사치품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샤넬 가방을 손에 들고 있을 때, 사람들은 더 이상 그것을 그렇게 간절히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라고 국내 명품 회사의 한 업계 관계자가 말했습니다. "명품에는 흉물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에르메스는 자사의 시그니처인 버킨 백을 제한된 수의 VIP 고객에게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재판매 시장에서 샤넬 가방의 공급 과잉이 발생했습니다. 국내에서 구할 수 있는 샤넬 가방의 70% 이상이 백화점과 샤넬 부티크의 리셀러들에 의해 구매되었다고 지역 백화점 관계자가 말했습니다.

 

"온라인 재판매 플랫폼에는 샤넬 가방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샤넬의 명품 이미지가 손상되었습니다. 샤넬은 최근 매장을 너무 자주 방문하는 리셀러에게는 제품을 팔지 않거나 명품을 한꺼번에 다 사들이지 않기로 했는데 효과가 없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라고 주요 백화점 관계자가 덧붙였습니다.

 

샤넬 코리아는 이 문제에 대해 언급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