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년대 SBS드라마 추천] 유심초, 분례기, 작은 도시, 금잔화, 두려움 없는 사랑, 해빙기의 아침, 겨울새, 궁합이 맞습니다, 비련초, 물위를 걷는 여자
[1990년대 SBS드라마 추천] 일일 연속 사극 → 주간 연속 사극 - 유심초(1991~1992)
계급이 다른 세 명의 여성이 조선 왕조의 새로운 시대의 혼란에 빠져들게 됩니다.
[1990년대 SBS드라마 추천] 소설 극장 - 분례기(1992)
원초적 본능과 생명력을 지니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똥례'의 이야기인 '소설 분례기'를 원작으로한 SBS 창사 특집 드라마
[1990년대 SBS드라마 추천] 소설 극장 - 작은 도시(1992)
진잠읍이라는 작은 마을에 돌아온 주인공이 부동산 투기 열풍을 조장하고, 이 때문에 마을 사람들 간에 갈등을 그린 드라마
[1990년대 SBS드라마 추천] 일요 극장 → 월요 극장 - 금잔화(1992)
이 드라마는 나이든 여성 한지원과 젊고 잘생긴 차송주의 순수한 사랑을 그립니다.
[1990년대 SBS드라마 추천] 주말 극장 - 두려움 없는 사랑(1992)
대학교 4학년인 경애는 현대무용을 전공하는 부유한 가정의 딸입니다. 댄스 공연에 사용해야 할 노래 때문에 작곡가 명노를 만나게 되고, 둘은 사랑에 빠집니다.
가족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우여곡절 끝에 약혼하는 두 사람은 잠시나마 행복을 맛봅니다.
[1990년대 SBS드라마 추천] 소설 극장 - 해빙기의 아침(1992)
과거의 악연으로 인해 원수가 된 두 집안의 2세들이 만나고 서로 사랑하게 되면서 겪는 고난의 인생 역전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1990년대 SBS드라마 추천] 아침 연속극 - 겨울새(1992)
영은이는 고아 때부터 가족과 함께 살다가 5살 연상의 도현이를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도현이의 가족은 도현이가 영은과 사귀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영은은 결국 도현을 떠나 의사 주경우와 결혼합니다. 경우는 신사처럼 행동하지만, 사실 그는 다중적이고 복잡한 성격을 가진 마마보이입니다. 그는 영은이를 잘 대해주지만, 그는 어머니가 그에게 하는 모든 것을 믿고 언제든지 영은에게 반할 것입니다.
진아는 소아과 레지던트이고 도현에게 빠졌어요. 하지만 그녀는 영은과의 관계에 대해 확신이 없습니다. 도현은 진아와 결혼하기로 결심하고, 결혼 후 영은은 경우의 어머니에 대해 진절머리가 나요. 그녀는 Kyung Woo를 떠나기로 결심합니다. 도현이랑 영은이는 어떻게 될까요? 다른 사람 없이 떠날 수 없다는 걸 깨닫게 될까요?
[1990년대 SBS드라마 추천] 수·목 드라마 - 궁합이 맞습니다(1992)
환경과 성격이 다른 세 쌍의 남녀가 만나 사랑하고 결혼하는 이야기
[1990년대 SBS드라마 추천] 월·화 드라마 - 비련초(1992)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의 숙명을 안고 살아가는 두 남녀의 슬픈 이야기
[1990년대 SBS드라마 추천] 소설 극장 - 물 위를 걷는 여자(1992)
살아온 과정과 성장이 다르면서도 결코 떨어져서는 존재할 수 없는 두 여자 사이에 끼어들어 결국 두 여자 모두의 영혼을 파괴해버리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