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년대 SBS드라마 추천] 아름다운 죄, 삼김시대, 사랑해 사랑해, 엄마의 딸, 내 마음을 뺏어봐, 바람의 노래, 미스터Q, 홍길동, 로맨스, 백야 3.98, 승부사
[1990년대 SBS드라마 추천] 주말 극장 - 아름다운 죄(1997~1998)
순결한 아름다움을 가졌지만 내면은 격정적이고 뜨거운 영희와 철수의 이룰 수 없는 비극적인 사랑을 통해 욕망과 증오로 인한 사랑의 또 다른 이면을 보여준 미스터리 멜로 드라마
[1990년대 SBS드라마 추천] 주말 특별기획 드라마 - 삼김시대(1998)
3김(김대중, 김영삼, 김종필)의 정치적, 역사적 의미를 되새긴 드라마
[1990년대 SBS드라마 추천] 주말 극장 - 사랑해 사랑해(1998)
IMF 한파로 잔뜩 위축되어 있는 요즘의 세태를 반영하면서 삶에 대한 의지를 잃지 않고 어려움 속에서도 행복을 찾아가는 소시민들의 이야기를 담은 홈 멜로 드라마
[1990년대 SBS드라마 추천] 아침 연속극 - 엄마의 딸(1998)
엄마와 네 딸의 잔잔하면서도 따뜻한 사랑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1990년대 SBS드라마 추천] 드라마 스페셜 - 내 마음을 뺏어봐(1998)
도시의 청춘들의 사랑과 꿈입니다. 20대 도시 젊은이들의 다양한 생활 방식을 보여주는 가슴 두근거리는 TV 시리즈입니다. 털털한 예린 양은 미대 4학년으로 어릴 때부터 친구였던 석찬을 짝사랑합니다. 누드모델이자 바텐더인 기조와 불꽃이 튀지 않아 허전함을 느낍니다. 뮤지컬 배우가 되고 싶은 희수는 기조를 좋아하지만 상처받을까 봐 두려워합니다.
[1990년대 SBS드라마 추천] 월·화 드라마 - 바람의 노래(1998)
온갖 어려움 속에서도 진실한 사랑과 성공을 위해 치열하게 살아가는 젊은이들의 모습을 그린 드라마
[1990년대 SBS드라마 추천] 드라마 스페셜 - 미스터Q(1998)
패자들의 눈부신 컴백입니다. 인생의 패배자들은 실패에 직면하여 모든 희망을 포기하기 보다는 오랫동안 숨겨져 있던 능력을 가지고 돌아옵니다. 주리와 황씨의 음모로 랄라패션, 강토, 해원의 신입사원들은 해고 대기자들이 임시로 배치되는 개발부로 옮겨집니다. 역경 속에서도 굳건히 버티고 있는 개발부 직원들의 사랑과 용기가 현란한 성공으로 그려집니다.
[1990년대 SBS드라마 추천] 드라마 스페셜 - 홍길동(1998)
한국의 로빈 후드에 대한 소설인 홍길동을 바탕으로 한 이 드라마는 조선시대 양반의 서자로 태어나 의적에서 유토피아를 건설하는 영웅이 되기까지의 활약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1990년대 SBS드라마 추천] 주말 극장 - 로맨스(1998)
4명의 어린 마음을 통해 진정한 사랑의 가치를 깨우쳐줍니다. 20대에, 생기가 넘치지만 미래가 불확실합니다. 그리고 30년대가 왔습니다. 세계가 안정을 의미하기 때문에 그것을 받아들이는 것에 스스로 최면을 걸었습니다. 20, 30대를 대표하는 4명이 우연한 만남에서 진정한 사랑을 찾고 때로는 자신의 운명을 부정합니다. 진정한 사랑은 소유가 아니라 서로를 받아들이는 것이고, 절망의 이 시대에 사랑은 유일한 희망이라는 보잘것없는 진리를 깨닫습니다.
[1990년대 SBS드라마 추천] SBS 특별기획 드라마 - 백야 3.98(1998)
남북간의 내전에서는 특히 임무가 국가 기밀에 걸려 있을 때 내부 긴장이 고조되었습니다. 블랙박스, 그러니까 투쟁의 열쇠죠 성공은 결코 쉽게 오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추락한 전투기의 블랙박스라는 열쇠를 놓고 잔인한 싸움이 벌어지는 가운데, 두 나라의 남녀 스파이가 서로 사랑에 빠졌습니다. 그들은 충성심과 사랑을 위해, 상응하는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비밀리에 서로를 도왔습니다.
하지만, 치명적인 비행기 추락 사고가 일어났고 마침내 그들은 인간 세계의 평화를 위해 그들의 소중한 사랑과 생명을 희생합니다.
[1990년대 SBS드라마 추천] 드라마 스페셜 - 승부사(1998)
승부수에 얽힌 사랑과 질투가 주는 감성과 함께 도둑질이나 폭력이 아닌 재치있고 기발한 속임수를 통해 승부사들의 활약을 그려 서민들에게 경쾌함과 통쾌함을 전해주는 드라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