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중드] 드라마 무신 조자룡 다시보기 줄거리 윤아 등장인물 결말

by 다나와쿠쿠티비 2020. 6. 20.
반응형

[중드] 드라마 무신 조자룡 다시보기 줄거리 윤아 등장인물 결말 

 

 

 

[중드] 드라마 무신 조자룡 다시보기 줄거리 등장인물 결말

 

중드 무신 조자룡 다시보기 1화 줄거리
천검을 등에 업은 것은 상고신병, 한고조 유방은 진나라를 멸망시키고 서초를 멸망시켜 대한을 창건하였다고 전해지며, 청송검은 절세의 예리한 칼날로, 광무제 유수는 왕의 왕을 평정하였다.동한말에는 사회불안, 조정에서 외척전권, 환관난정 등 일련의 난상을 겪었으며 조정 밖에서는 황건이 일어나 봉연이 도처에 퍼지고 지방 제후, 호강, 산적기가 있었다.외척 동탁이 소제를 납치하여 권력을 찬탈하려 하자, 조안, 이전은 소제를 호위하여 도주하려 했으나, 동탁이 그의 온 집안을 해쳤다고 믿었는데, 그는 이미 무생의 체념이 되어 임종 전에 하늘을 의지하였다.동탁은 국적으로 몰려 수차례 암살을 당했는데, 다행히 천하제일용사 뤼부의 호위를 받으며 무사했다.동탁은 조조를 들추기 위해, 한헌제 유협이 강산 사직을 그에게 의뢰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하늘을 의지하고 청려한 두 자루의 호국신기를 들고 제후들을 위협했으나, 그때서야 호국 신들의 신령이 발견되었다.

 


중드 무신 조자룡 다시보기 2화 줄거리
류신은 강가 낚시꾼이 바로 스승 이전(李全)인지 의심스러워 조자룡과 함께 낚시꾼의 옷을 벗기고 상대의 몸에 세 개의 흉터가 있는지 확인하며 스승이 맞는지 확인했다.낚시꾼이 이전의 딸 이비연이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는데, 이건 분명히 이씨가 의도적으로 설치한 판으로, 두 녀석을 혼내주었다. 조자룡은 손을 맞잡고서, 스승인 이전과의 관계를 확인하려 하지 않았지만, 왜 그런지 이해가 되지 않았다.사도왕윤이 밀고한 정보는 동탁이 과연 동탁의 신임을 얻었고, 동탁은 자신이 하루 종일 대장부를 위해 일했다고 생각했으나, 그러한 사람들은 그를 찾아냈는데, 그는 오직 호국 신기가 없는 것을 원망하였다.주남을 죽인 병사를 청예검으로 확정한 하후걸은 태사가 진도가 너무 늦다며 고수를 보내 칼을 찾자 진정현 안으로 부하들을 거느리고 보검을 찾으러 가라고 명했다.유비, 관우, 장비 삼형제가 유주에 와서 수손 태수에게 곡식을 빌리러 갔는데, 길에서 높으면 일행이 되고, 높으면 그 세 사람이 기골이 장대하게 생겼으며, 특히 병기를 쓰는 것이 보통 사람과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중드 무신 조자룡 다시보기 24화 줄거리
댁으로 돌아가 경의를 표하면 자룡에게 말을 너무 심하게 한 것을 후회하기 시작하는데, 그녀는 석연에게 자룡이 곧 군대에 갈 거라는 것을 알고는 자기는 그에게 말을 잘 해야 한다고 설명하는데, 왜 그와 말다툼을 해야 하는가?길을 가다가 여동생이 배고프다고 소리를 지르자 조자룡은 인근 다방에서 차를 마시는 고칙을 발견하고는 주우와 류신이 먼저 식당에 가서 음식을 부르면 화고를 만나러 간다.고칙은 조자룡이 군에 입대할 준비를 하고 있다는 말을 듣고, 그가 첫째로 생각한 것은 기주원소라고 하여, 이 대기하고, 고는 그에게 원소가 18대 후대의 맹주이기는 했지만, 간교의 술책으로 한복을 사취했다고 하였다.자오쯔룽이 고칙을 풍자해 기주를 쫓아온 것은 단순히 주공의 선택을 알려 주기 위해서가 아니었을까.그는 자신이 아직 죽지 않았다는 사실에 놀라야 하지 않나요?조자룡은 자신의 원수는 갚을 것이 없지만, 손아랫사람의 죽음은 반드시 누군가가 책임을 져야 하고, 고칙도 그들이 다음에 만나는 것이 정말 적인지 친구인지 어떤 광경인지를 개탄한다.식당의 일부 병사들이 왕의 음식을 먹고 싶어 하자, 둘째에게 물으니, 원소 댁의 친병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주매와 류신은 즉시 이런 사람과는 절대 한패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고, 조자룡도 이를 보고 있다.주매는 유주공손瓒으로 개항할 것을 제안했고, 조자룡은 주매에게 산을 접어 주형에게 통지하고 모두 유주로 돌아가 합류하였다.

 


중드 무신 조자룡 다시보기 25화 줄거리
공손보월은 뜻밖에 조자룡을 만난 후부터 이 얼굴에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며 아가씨의 뺨이 피곤하지 않으냐고 물었다.많이 웃으면 주름이 생기고 빨리 늙는다!공자의 손아귀에 자리를 잡은 자오쯔룽은 종군의 길을 택했으니 자식들의 사정을 놓아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있었지만, 그는 의식하지 않고 가벼운 옷을 입고 있었고, 가벼운 옷도 자신의 이별을 후회하고 있었다.원소는 반하에서 군대를 주둔시켰고, 공손은 전쟁 직전, 공손 보월은 병영에 들어가 바로 수비진으로 갔고, 조자룡이 공을 세운 것을 알았다.말하는 사이에 공손과 원소 양군은 이미 반하에서 전쟁을 벌였고, 공손이 원소내에게 신의를 저버리는 무리를 마구 몰아붙여, 염치없이 살아 남게 되자, 원소 아래 대장 문축과 맞붙었다.눈 깜짝할 사이에 자오쯔룽과 수십 차례 맞붙더니 갑자기 허공에 한 방 날리고 말머리를 돌려가며 가버리니 문축은 자오쯔룽이 도망치려 할 줄 알았다.

 


중드 무신 조자룡 다시보기 48화 줄거리
수손 보월이 숲으로 따라가자 자오쯔룽은 애타게 상대는 아무도 보지 않고 그 사람의 가슴을 쏜 뒤 다가가 보니 마초였다.수손 보월이 말을 대신하여 약을 보냈는데, 그녀는 마초에게 이 면약 조자룡을 혼자 골라서, 한편으로는 빼앗은 양곡을 다시 가져다 준다는 것이 도대체 무슨 뜻인지 이해하지 못했다.마초도는 자오쯔룽이 무엇 때문에 동생 차를 먹고 싶은 생각도 하지 않고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을 달갑게 따라다니는지 알아보고 싶었다.수손 보월은 제갈량에게 이 장임을 미워하고 조자와 정과가 완성되지 않았을 때 감정의 군사인 폰사원을 살해했으니, 반드시 폰스원을 대신해 복수하겠다고 말했다.제갈량은 지금 공손 보월이 해야 할 임무가 있다고 하는데, 도박 말고는 좋은 색깔도 좋은 말이라고 한다. 공손이 말을 사랑하는 사람이라, 꼭 보월을 말에게 양보하려고 해도 연구하지 않는다.보월 여장은 남장하고 야조옥을 끌고 장임상 가는 카지노에 갔는데, 이쪽 조자룡은 아직도 열 번 일을 아홉 번 망치는 보월을 보내서 때아닌 말을 보내지 말지 걱정한다.

 


중드 무신 조자룡 다시보기 49화 줄거리 결말
조조를 도와 방통을 없앤 고칙은 다시 임용됐고, 양관문으로 파견돼 하후연과 함께 익주에 주둔 중인 유비대군을 공격하려 했다.서량 측은 이미 귀순했고, 마초와 관장 두 사람은 요새를 지키고, 유비는 제갈공명과 함께 익주성을 지키고 있다.자오쯔룽은 자연스레 1인자가 됐고 다시 고칙과 맞붙었다.고즉은 자룡이 그렇게 만만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하후연에게 경적하지 말라고 조언한다.오만방자한 하후연은 고칙의 만류도 듣지 않고 곧바로 자룡과 맞서 싸웠다.자룡대병은 용맹한 것이 아니라 천시지리인과 결합하여 자기편에 가장 유리한 조건을 만들어 낸다.대전 당일 하늘에는 안개가 끼어 있어 가시도가 낮았다.자룡은 이를 이용해 류신과 양면으로 협공하고, 때로는 김을 울리고, 때로는 북을 치며, 하후연으로 하여금 그들이 공격할 것인지 아니면 퇴병할 것인지를 전혀 알 수 없게 했다.이렇게 몇 번이고 반복하자 조군은 벌써부터 들떠 있었다.자룡이 진짜 공격을 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자룡 쪽 말이 모두 호랑이 가면을 썼고, 조군의 말이 진짜 호랑이인 줄 알고 모두 놀라 허둥대면서 조군은 전혀 일격을 가하지 못했다.하후연은 부하들을 이끌고 허겁지겁 성안으로 도망쳤지만, 류신은 이미 조군에 섞여 들어가 성에 들어간 틈을 타 수명의 병사를 참살했다.자룡이 허둥지둥하는 하후연을 쫓아 근처 계곡으로 내려오자 황충로 장군은 다른 면으로 하후연의 진로를 막았다.하후연이 본 이상 배수진을 칠 수밖에 없었다.하후연이 황충결과의 죽음을 결심한 바로 그 때 고칙이 말을 채찍질해 하후연의 몸을 쐈고 하후연은 그 자리에서 낙마했다.이어 고칙은 자룡을 돕는 게 아니라 해치고 있다고 말했다.하후연은 조조와 가장 가까운 친구로 자룡 등의 손아귀에서 숨진 것을 알면 반드시 평익주를 밟을 것이기 때문이다.그러면서 고는 황충을 낙마시켜 그의 몸에 있던 의천검을 빼앗고, 악연이 글자를 새기는 데 사용한 칼을 자룡에게 던졌다.자룡은 낙연이 이미 불의에 부닥쳤음을 깨닫고 즉시 고칙을 쫓아갔다.고칙이 스승을 살해했다는 사실을 알고 자룡은 분노를 품고 모든 조고를 무릅쓰고 공격했다.그 사이 고칙은 자룡의 청둥검을 3분의 1이나 깎아냈지만 자룡은 이 단검으로 그의 목숨을 건졌다.고칙은 죽음을 앞두고도 자룡에 대한 질투심을 버리지 못했으나, 그 역시 그의 손에는 은인과 친족의 피가 너무 많아 그의 목숨으로만 갚을 수 있다고 했다.자룡은 고칙을 보고 숨을 거두었는데, 이번에는 고칙이 정말로 죽음으로 속죄한 것이다.하후연의 사망 소식이 조영에 전해지자 조조는 크게 광화되어 직접 군대를 이끌고 유비대군의 진영을 직접 공격하였다.영내에는 이미 일손이 많지 않은데도 자룡은 사람의 모략과 용맹을 믿고 조군을 낙화류에 빠뜨렸다.이후 자룡은 서량으로 마옥유(윤아)를 찾아 떠났다.마옥유(윤아)의 마음은 자룡이 보기에도 마음속에도 기억된다.이번에는, 그는 더 이상 손을 놓지 않기로 결정했어요.왕후장상 간에는 늘 한 마디 말이 전해지며, 공명을 얻는 자는 천하를 얻는다.그러나 주민들은 유비의 인덕과 너그러움이 천하를 얻게 해주었다고 믿고 싶어 한다.몇 년 후 유비는 공식적으로 천하를 평정하고 아들 유선을 저군으로 세웠다.자룡관우장비마초황충도 오호상장으로 봉인됐다.이로써 천하에 새로운 풍경이 생겼다.

 

 

중드 무신 조자룡 등장인물
임경신 林更新 饰 赵云 조자룡
윤아 林允儿 饰 夏侯轻衣/马玉柔 하후경의/마옥유
김정훈 金桢勋 饰 高则 고칙
자칭 贾青 饰 公孙宝月
추조룡 邹兆龙 饰 李全
고이상 高以翔 饰 吕布 여포
구리나자 古力娜扎 饰 貂蝉 초선
손효효 孙骁骁 饰 柳擎儿
조한앵자 赵韩樱子 饰 李飞燕
엄흘관 严屹宽 饰 刘备 유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