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넷플릭스 실화 드라마 아순타 케이스 줄거리 결말

by 다나와쿠쿠티비 2024. 5. 7.
반응형

넷플릭스 실화 드라마 아순타 케이스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실화 드라마 아순타 케이스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드라마 아순타 케이스 정말 실화일까?

넷플릭스의 새로운 시리즈 "아순타 케이스"는 12세의 입양된 딸을 살해한 부부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실화 드라마입니다.
변호사인 로사리오 포르토(칸델라 페냐)와 저널리스트인 알폰소 바스테라(트리스탄 울로아)는 2001년 중국에서 아수네타 바스테라 포르토를 입양하여 스페인으로 데려왔습니다. 그들은 2013년에 그녀를 살해했습니다.

이 사건은 소녀의 시신이 스페인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근처의 시골에서 발견된 후에 당국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아순타 케이스'는 술집에서 연상녀에게 친절한 모습을 보여준 뒤 스토킹을 당하는 개그맨의 이야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은 베이비 레인디어에 이은 넷플릭스 실화 드라마입니다.

 

실화를 다룬 넷플릭스 드라마 아순타 케이스 줄거리 결말

2013년 9월 21일 12살 소녀 아순타 바스테라가 사라져 아순타의 부모 로사리오 포르투와 알폰소 바스테라가 실종 신고를 한 후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근처 도로에서 시신이 발견됩니다. 이후 아순타 바스테라 사건에 대한 수사를 추적합니다.

 

반응형

 

실화를 다룬 넷플릭스 드라마 아순타 케이스 1화 줄거리

실화를 다룬 넷플릭스 드라마 아순타 케이스 1화 줄거리

로사리오와 알폰소는 입양된 딸 아순타가 실종되었다고 보고 하지만 경찰은 단순한 납치 사건을 넘어 사건은 훨씬 더 불길한 사건으로 급변한다.

 

실화를 다룬 넷플릭스 드라마 아순타 케이스 2화 줄거리

실화를 다룬 넷플릭스 드라마 아순타 케이스 2화 줄거리

수사가 진행되면서 로사리오의 연애사에 관한 뜻밖의 사실들이 수면 위로 떠오르고 새로운 증언은 아순타가 사망하기 전 몇 달간의 행적이 드러납니다.

 

실화를 다룬 넷플릭스 드라마 아순타 케이스 3화 줄거리

실화를 다룬 넷플릭스 드라마 아순타 케이스 3화 줄거리

공개적인 조사가 심화되면서 의문과 증거가 쌓여가고 로사리오와 알폰소에 대한 여론이 차갑게 돌아섭니다. 게다가 파란만장했던 두 사람의 결혼 생활도 드러납니다.

 

실화를 다룬 넷플릭스 드라마 아순타 케이스 4화 줄거리

실화를 다룬 넷플릭스 드라마 아순타 케이스 4화 줄거리

변론 전략을 수정한 피고 측 변호인. 아순타가 공격받은 전례가 있다는 사실을 밝힌다. 그러나 말바르 판사는 새로운 증거에 뭔가 수상한 점이 있다고 의심한다.

 

실화를 다룬 넷플릭스 드라마 아순타 케이스 5화 줄거리

실화를 다룬 넷플릭스 드라마 아순타 케이스 5화 줄거리

퍼즐의 마지막 조각들은 아순타의 마지막 날들과 비극적인 죽음을 자세히 묘사하며 함께 놓여집니다. 아순타와 그녀의 부모님의 관계에 대한 충격적인 세부 사항들이 밝혀집니다.

 

실화를 다룬 넷플릭스 드라마 아순타 케이스 6화 줄거리

실화를 다룬 넷플릭스 드라마 아순타 케이스 6화 줄거리

법정에서 증거와 주요 증언을 면밀히 검토하면서, 양측 모두에 압박감이 가중된다. 한편, 사건에 대한 선입견이 없는 배심원이 등장하고, 이는 평결에 영향을 미칠 변수로 작용한다.

 

'아순타 케이스'의 결말은 포르토와 바스테라가 그들의 입양된 딸 아수네타의 가벼운 살인으로 기소되어 재판에 서는 것으로 마무리됩니다. 이는 배심원들이 심의한 결과로, 결국 양 부모 모두에 대한 "유죄" 판결에 도달합니다. 이 드라마는 재판을 포착하면서 포르토와 바스테라가 딸을 마약으로 중독시키고 죽였다는 것에 대한 명확한 동기가 없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따라서 재판은 포르토가 아수네타의 실종 전 시간 동안 일어난 일에 대한 자신의 설명에서 일관성과 모순을 설명하지 못하는 것과, 아수네타가 실종되기 전에 공황장애를 치료하기 위해 포르토가 복용한 약물의 주성분인 로라제팸의 치명적인 용량을 투여받았다는 사실과 같은 환경 증거에 거의 완전히 의존합니다.

 

재미있게도 '아순타 케이스'에서 배심원들이 고려하는 주요 요소 중 하나는 아순타가 입양된 것입니다. 배심원들은 아순타의 입양 상태가 중요하다고 믿으며, 바스테라와 포르토가 자신들의 생물학적 자녀가 아닌 입양한 딸에게 이런 악행을 저질렀을 가능성을 더 쉽게 믿는 것입니다. '아순타 케이스'의 최종 마지막화는 검찰이 증인으로서 마지막으로 이끈 라우라 프리에토 이글레시아스에 대해서도 다룹니다. 이글레시아스는 아순타를 프랑스어 수업에서 알고 있었고, 아순타가 그녀의 아버지와 함께 저녁에 걷는 것을 목격했다고 증언했습니다.

그러나 이 증언은 CCTV 영상에서 아순타가 그녀의 어머니와 함께 차 안에서 발견되었다는 사실을 감안할 때 이해할 수 없습니다. 이와 더불어 이글레시아스가 주장한 시간에 아순타가 바스테라와 함께 발견되었다는 사실도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아순타가 실종되기 전에 로라제팸의 치명적인 용량을 투여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마약에 취한 흔적이 없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따라서 이글레시아스의 진술은 증거로서 고려되지 않아야 했습니다. 그러나 검찰은 이것을 포르토와 아수네타의 살인에 대한 공범으로서 바스테라를 비난하는 주요 증거로 활용했습니다. 결국 배심원들은 검찰과 동의하여 바스테라와 포르토를 모두 유죄로 판단했습니다.

'아순타 케이스'는 두 사람이 모두 18년의 징역형을 선고받았음을 밝히며 마무리됩니다. 두 사람 모두가 항소했지만, 판결은 유지되었습니다. 시리즈는 포르토가 복역 중에 자신의 목숨을 끝내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마무리됩니다.

 

아순타 케이스 실제 사건 결말

로사리오 포르투는 2020년 11월 18일 자신의 목숨을 끊었습니다.

포르토는 유죄 판결을 받은 후 여러 번의 자살 시도를 했으며, 교도소에서의 체류 중 우울증으로 인해 교도소 의료실에 입원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무죄를 사망할 때까지 주장했으며, 교도소에서 복역한 모든 세 교도소에서 자살 예방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알폰소 바스테라는 스페인의 라코루냐에 위치한 테이셰로 교도소에서 18년의 형을 복역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