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드라마 추천] 티비다시보기 사랑의 꽈배기 줄거리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by 다나와쿠쿠티비 2021. 12. 13.
반응형

[드라마 추천] 티비다시보기 사랑의 꽈배기 줄거리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티비다시보기 사랑의 꽈배기 줄거리

두 주인공의 사랑을 중심으로 세 가족의 부모와 자식 사이의 달콤한 사랑의 반전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티비다시보기 사랑의 꽈배기 인물관계도

 

 

반응형

 

티비다시보기 사랑의 꽈배기 등장인물


오소리 역 - 함은정
광남과 옥희의 딸. 무남독녀. 온라인 쇼핑몰 <꽈배기> CEO
강하다. 욕심 많다. 승부근성 있다. 무엇보다 주체적이고 당차다. 일도 사랑도 몰빵하며 직진하는 스타일. 장사꾼 딸답게 계산기 잘 두드린다. 자기중심적이고 이기적이며, 희생이나 배려 따위 모르는, 일명 무쇠 팬으로 불리는 철면피다. 

 


박하루 역 -  김진엽
희옥의 아들. 꽈배기 CTO
저주받은 운명에 개탄하며 점차 위악적인 인물이 된다. 자신의 분야에선 천재끼 있다. 자란 환경 탓에 기본적으로 염세주의, 비관주의적 경향이 짙다. 무심하고 쌀쌀맞고 인정 없어 보여도 실제로는 따듯하고 다정한 츤데레 스타일.


박희옥 역 -  황신혜
하루 모친. 미스코리아. 연애지상주의자.
유복한 가정에서 공주처럼 자랐다. 여고 시절 만난 옥희 와는 세상에 둘도 없는 베프.


오광남 역 -  윤다훈
옥희의 남편. 소리의 부친. 동방그룹 대표.
광남을 두고 흔히 이렇게 말한다. 상남자, 마초, 그리고 바람둥이. 젊은 날, 광남의 꿈은 마도로스가 되어 대양을 누비며, 숱한 여자들과 사랑을 나누는 것이었다. 하지만 그건 단지 꿈일 뿐, 보수적인 집안의 장남으로 태어난 광남은 일찍이 아버지가 하던 봉제공장에서 밤낮으로 일해야 했다.

 


맹옥희 역 -  심혜진
광남의 아내. 소리의 모친.
옥희는 야무지고... 착하고.. 순했다. 소설가가 꿈이었는데 집안이 가난해 대입을 포기하고 은행원이 되었다. 여고 동창 희옥은 옥희의 가장 친한 친구였다. 

 


강윤아 역 -  손성윤
농부의 딸. 소리의 고교 동창. 하루와 경준과는 고교 선후배 사이.
고딩 때부터 박하루 바라기. 오소리와는 사랑의 라이벌. 과거 <꽈배기> 창립 멤버. 촌년다운 우직함으로 시종일관 박하루를 짝사랑했다. 하지만 그 우직함은 박하루에 대한 사랑에서만 발현되고, 라이벌인 오소리 앞에서는 백여시로 둔갑한다. 

 


조경준 역 -  장세현
동만과 미자 부부의 아들. 백수
경준의 꿈은 ‘용진이 형’ 같은 재벌 3세였다. 하지만 그의 부모는 재벌이 아니었으므로 불가했다. 아빠 동만은 아들 경준에게 ‘부’ 대신 ‘허세’를 물려줬다. 아빠를 능가하는 허세남으로 성장한 경준은 밖에만 나가면 그렇게 ‘있는 척’을 했다.

 

 

김순분 역 -   박혜진
광남 모친. 소리의 할머니.
봉제 공장에서 미싱사로 일하다가 당시 재단사였던 지금의 남편을 만났다.
창업주인 남편과 함께 <동방>의 개국공신인 셈. 순분은 자신이 불리하다 싶으면 순박한 표정을 짓지만... 순분은 누구보다 영리하고 눈치가 빨라 집안의 돌아가는 사정을 잘 알고 있다. 다만 자신의 속내를 쉽게 드러내지 않을 뿐.

 


조동만 역 -   유태웅
미자 남편. 경준 부친.
다니던 회사가 망하는 바람에 젊은 나이에 조기 퇴직하고 이런저런 사업을 시도했으나 모두 망했다.
집까지 넘어간 동만은 아내 미자와 어린 아들 경준을 데리고
친구 광남의 집 지하방으로 들어갔다.
그 집에서 동만은 운전기사로, 미자는 가정부로 일하며 고난의 시기를 보내다
착한 옥희가 미자에게 가게를 내주어 겨우 기생충 생활을 마감했다.

 


황미자 역 -   오영실
동만의 아내. 경준의 모친. 미자, 옥희, 희옥은 여고 동창.
셋이 친구라지만 솔직히 말해 미자는 옥희와 희옥 사이에 놓인 깍두기 같은 존재.
착한 옥희는 미자를 친구로 대했지만 지 잘난 맛에 사는 희옥은 존재감 없는 미자를
친구 취급도 안 했다. 미자는 그런 희옥이 늘 재수 없었지만 티 내지 못했다.
미자가 세상을 사는 데는 두 가지 원칙은 간에 붙었다 쓸개에 붙었다 하는 ‘민첩함’이다.
해서 희옥이가 잘 나갈 땐 희옥 편에, 옥희가 잘 나갈 땐 옥희 편에.. 줄을 서며,
그것이 ‘힘의 우정’이라 생각했다.

 


신도희 역 -   김주리
대학병원의 vip 병동에서 간호조무사로 일하던 도희는 그곳에서 만난 vip들을 보며
특권 계층을 동경했다.

 


김철구 역 -   이수용
하루의 학교 선배. 꽈배기 멤버.
줄기차게 창업을 시도하다 줄기차게 망한 실패의 아이콘.

 


강남춘 역 -   이달형
윤아의 부친. 농부.
시골에 땅이 많다. 대대로 농사꾼 집안. 윤아를 하루와 결혼시키기 위해 무척 공들인다. 우직하다.

 


박기태 역 -   박철호
사기, 폭력, 절도, 강간.... 각종 이력의 전과자. 고교시절 옥희 스토커
중고딩 시절엔 일진, 고교 졸업 후엔 이렇다 할 직업 없이 양아치로 살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