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SBS드라마 추천] 지금은연애중, 유리구두, 명랑소녀성공기, 엄마의노래, 오남매, 그여자사람잡네, 나쁜여자들, 순수의 시대, 야인시대, 라이벌, 정, 얼음꽃, 대망, 해뜨는집, 흐르는강물처럼, 별을쏘다
[2002년 SBS드라마 추천] 드라마 스페셜 - 지금은 연애중(2002)
호정은 종종 엉뚱한 남자들과 머리를 부딪쳐 치유되는 귀엽고 순진한 소녀입니다. 호정과 그녀의 이웃인 규인은 둘 다 사랑에 대해 이상적입니다. 그들은 처음부터 잘못해서 서로를 형제처럼 대하며 끊임없이 싸웁니다. 호정의 친구 차희는 규인을 좋아하고 호정 역시 규인을 좋아한다는 것을 나중에 깨닫게 됩니다. 호정의 동생 호재는 이목구비가 좋은 선수입니다. 호재가 호정의 친구 수지에 빠지면서 육체적 매력은 없지만 성격과 지성이 좋은 호재가 되면서 일이 복잡해지기 시작합니다.
[2002년 SBS드라마 추천] 주말 특별기획 드라마 - 유리구두(2002)
이 드라마는 윤희를 낳다가 어머니가 돌아가신 두 자매 태희와 윤희의 삶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그들을 끔찍이 사랑하는 아버지는 친할아버지의 동의 없이 어머니와 결혼했고, 가족의 부양책도 박탈당했고, 자매와 아버지는 아버지가 생명이 위태로운 병에 직면했을 때조차 먹고 살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이 드라마는 태희와 윤희를 어른으로 성장시키고, 운명의 잔인한 반전에 의해 분리되어, 소녀들은 서로를 의식하지 않고 매우 다른 삶을 살게 됩니다.
[2002년 SBS드라마 추천] 드라마 스페셜 - 명랑소녀 성공기(2002)
차양순은 종종 그녀의 왕자를 구하는 꿈을 꾸는 귀엽고 순수한 시골 소녀입니다. 어느 날, 그녀는 목욕을 하던 중 우연히 욕조에 빠진 한기태를 만나게 됩니다. 그들이 그 문제로 말다툼을 시작했기 때문에 시작이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야기는 차양순이 어떻게 그녀의 무책임한 부모님의 빚을 해결하려는 계획 때문에 대도시에 도착하는지 이야기합니다. 그녀는 하인으로 한기태의 집으로 이사하게 됩니다. 그래서 그녀는 땅바닥에 깔린 꾸지람과 말도 안 되는 태도를 통해 부잣집 버릇없는 아이에게 몇 가지 예절을 가르치기 시작합니다.
한기태는 아버지의 사업인 스노우 코스메틱을 물려받는 부유하고 자랑스러운 남자이지만, 나중에 자신의 사촌과 삼촌에게 배신당하여 몰락하게 됩니다. 반면 차양순은 그가 만나 패배에서 성공까지 인생의 조각들을 다듬어 주는 소녀입니다.
이 드라마는 그들의 조합이 상큼하게 귀엽게 나오는 장면들이 많이 웃겨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스토리가 있는 아주 잘 쓰여진 드라마입니다!
[2002년 SBS드라마 추천] 아침 연속극 - 엄마의 노래(2002)
인생의 도전을 헤쳐나가는 여성으로서의 진정한 행복을 그린 3대 여성의 아름답고 용기 있는 사랑 드라마입니다.
[2002년 SBS드라마 추천] 일일 드라마 - 오남매(2002)
개성에서 삼포를 운영하며 친형제 이상으로 우애롭게 지내던 한씨네와 김씨네는 시대의 격랑과 변화 속에서 선과 악으로 대치되고, 사랑, 돈, 출세, 명예의 회오리바람에 휘말려드는 전시대를 배경으로 오늘의 문제들을 재조명하는 드라마
[2002년 SBS드라마 추천] 주말 극장 - 그 여자 사람잡네(2002)
백상아와 한복녀 두 여자가 같은 남자 오천수를 붙잡는 이야기입니다. 이것은 그들을 사랑과 배신 관계로 이끌어요.
[2002년 SBS드라마 추천] 드라마 스페셜 - 나쁜 여자들(2002)
재경, 열매, 연희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세 친구입니다. 연희는 택수와 결혼했어요. 인구는 재경이의 남자친구이고 봉철은 열매의 남자친구입니다.
택수는 동료와 바람을 피우고 있는데, 그의 아내가 그 사실을 알게 됩니다. 연희는 남편의 주부로 살기보다는 직장에서 자신의 성공을 찾기로 결심합니다.
경쟁이 치열한 사업장에서 재경은 높은 자리를 차지하지만, 그녀의 상관인 장수는 그녀를 성희롱하려고 합니다. 이를 알게 된 인구는 화를 냈지만, 재경이 얻은 자리를 대가로 이야기를 비밀로 했습니다. 배신감을 느낀 재경은 상사로 일하기 위해 다른 도시로 이동하는데, 그곳에서 매니저로 일하는 신호와 만나게 됩니다. 신호는 재경에게 푹 빠진 따뜻한 남자입니다.
하지만 구씨는 야심에 미쳐있는 사람이 아니라 이순재 사장과 연결된 자신만의 어두운 가족비밀을 가지고 있어서 그 회사에서 성공하고 싶어합니다. 이러한 인정에 대한 갈망은 끊임없이 그를 그의 성공을 얻을 것인지 아니면 재경이를 얻을 것인지를 결정해야 하는 딜레마에 빠지게 합니다.
봉철은 순진한 열매가 주는 돈을 늘 쓰는 백수 '범'입니다.
드라마 초반에는 남자들이 '나쁜 여자'를 통제하기 어려워 섹시하고 똑똑하고 귀여운 여자로 규정했지만, 이 드라마는 커리어우먼의 고정관념적인 이미지를 재정의하려고 합니다.
[2002년 SBS드라마 추천] 드라마 스페셜 - 순수의 시대(2002)
태석, 지윤 그리고 민수는 고등학교 때 가장 친한 친구였습니다. 이혼한 부모의 아들 태석은 민수도 지윤에게 감정이 있다는 것을 알고 지윤을 몰래 사랑하고 있지만 지윤은 민수에게 감정이 없습니다. 민수는 그들이 키스하는 것을 보고 그들 앞에서 자살을 시도했고, 지윤과 태석은 그들이 그를 배신한 것처럼 느꼈습니다.
7년이 지난 태석은 학생시절과 달리 CF 프로듀서로 성숙한 모습을 보이며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말썽을 부리던 태석입니다. 그에게는 동화라는 이름의 새로운 친한 친구가 있습니다. 우연히 동화가 결혼하고 싶은 여자는 태석의 첫사랑인 지윤이에요. 운명은 지윤을 가장 친한 친구의 여자친구로 만났을 때 태석을 연기했어요. 운명은 또한 그를 사랑하지만 그가 친구라고 부르는 여자가 민수의 여동생이라는 태석을 연기했습니다. 태석은 그들 사이에서 결정을 내릴 것이지만, 그는 7년 전에 했던 것과 같은 실수를 하고 싶지 않습니다.
하지만 동화가 지윤과 태석의 과거를 민수의 누나로부터 알게 되고 지윤이 태석을 사랑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절친 동화는 과거처럼 배신감을 느꼈습니다.
[2002년 SBS드라마 추천] 대하 드라마 - 야인시대(2002~2003)
정치인 김두한의 삶을 다룬 퓨전 드라마로서, 이 드라마는 사실과 허구로 김두한의 삶을 이야기합니다. 김둔한은 세계 2차 대전 동안 일본에 대항하여 한국을 위해 싸웠던 위대한 장군 김좌진의 아들입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김두한은 쿵파오에서 훈련하고 사악한 일본인에 대항하는 지도자가 되는 법을 배웁니다. 그는 서울 종로 일대의 보스로서의 자신의 위치를 찾고, 자신의 동포들을 보호하겠다고 맹세합니다. 서울의 보스인 구마죽은 서울 전역을 야시가 추구하는 일본 재개발 사업에 넘기려는 시도로 김두한과 싸웁니다. 햐시 자신도 한국인이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일본인과 자국민과 싸우는 모습으로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많은 장벽을 통해 김두한은 한국 문화를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후에 한국전쟁 이후 정치인이 됩니다.
[2002년 SBS드라마 추천] 주말 특별기획 드라마 - 라이벌(2002)
그래서 유진이는 골프 스타가 되기를 열망하는 가난한 소녀입니다. 동생 박철이 큰 빚을 남기고 달아나자 김재원이 돈을 찾으러 옵니다. 그래서 유진이는 골프 스타가 되면 돈을 내겠다고 약속하고, 그래서 김재원은 항상 그녀를 '수호천사'처럼 쳐다봅니다.
[2002년 SBS드라마 추천] 드라마 스페셜 - 정(2002)
병수와 미연은 결혼한 지 3년이 되었습니다. 병수는 변호사가 되기 위해 공부를 하고 있었지만 가족을 돌봐야 했기 때문에 그 꿈은 오래 되었습니다. 현재 그는 제약회사에서 일하고 있지만, 매출에서 가장 낮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의 아내 미연은 미술을 전공한 인기 있는 소녀 중 한 명이었지만 병수와의 결혼 후 꿈을 접어야 했습니다.
[2002년 SBS드라마 추천] 아침 연속극 - 얼음꽃(2002~2003)
한남자가 자신의 성공과 신분 상승을 위해 극단적인 모습으로 변해가는 내용을 그린 드라마
[2002년 SBS드라마 추천] 주말 특별기획 드라마 - 대망(2002~2003)
시영은 방주 희찬의 장남으로 아버지가 왜 가업을 이어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는지에 대한 진실을 알고 있습니다. 그는 더러운 사업 전술을 자주 사용하는 냉정한 사업가입니다. 길드의 일상적인 운영을 이어받으면서 그는 강력한 리더로 성장합니다. 하지만 그의 남동생인 재영은 자신의 남자가 되어 그의 형들의 사업 스타일을 따르지 않습니다.
[2002년 SBS드라마 추천] 일일 드라마 - 해 뜨는 집(2002~2003)
사랑과 결혼에 대한 가치와 우리가 잊고 살았을지 모를 아버지에 대한 정을 되짚어보는 드라마
[2002년 SBS드라마 추천] 주말 극장 - 흐르는 강물처럼(2002~2003)
불치병에 걸린 한 남자가 가족들과 갈등을 겪으면서 화해하는 과정을 그리는 한편, 어쩔 수 없이 해체되고 변하는 가정의 역할에 대해 고민해 보는 드라마
[2002년 SBS드라마 추천] 드라마 스페셜 - 별을 쏘다(2002~2003)
성태는 고아입니다. 그는 영화배우가 되기로 결심했고 자신을 가족의 일원처럼 느끼게 해준 양부모와 동생을 찾기로 결심했습니다. 배우가 되는 것은 길고 힘든 길입니다. 이러한 문제 외에도, 그는 난독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본을 읽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가끔 좌절하기도 하지만, 그에게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매니저 한소라(전도연)가 있습니다. 그녀는 그가 훌륭한 스타가 되도록 돕습니다. 그녀의 끊임없는 노력은 전도유망한 배우로서 그의 성공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