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중드 다시보기 추천] 천행건 34화 35화 36화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진준걸 류우녕

by 다나와쿠쿠티비 2025. 7. 19.
반응형

[중드 다시보기 추천] 천행건 34화 35화 36화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진준걸 류우녕

[중드 다시보기 추천] 천행건 34화 35화 36화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진준걸 류우녕
천행건

[중드 다시보기 추천] 천행건 34화 줄거리 결말

탁불범(卓不凡)은 부상을 입고, 곽심(霍芩)에게 자신을 버리고 도망가라 하지만, 곽심은 "숨이 붙어 있는 한 당신을 버릴 수 없다"며 끝까지 함께하겠다고 한다. 탁불범은 곽심과 천애를 떠돌며 함께 살겠다고 약속하지만, 곧 우환걸(于焕杰)이 제자들을 이끌고 두 사람을 포위한다.

반응형

우환걸은 탁불범과 곽심이 사문을 배신하고 함께 도망쳤다며 문파를 정화하겠다고 나선다. 이미 중상을 입은 탁불범과 곽심은 저항할 수 없는 상황. 하지만 절체절명의 순간, 목청(穆青)이 임호한(林浩瀚)과 함께 나타나 두 사람을 구출하고 우환걸 무리와 싸워 그들을 물리친다. 이후, 목청과 임호한은 한 정육점으로 숨어든다. 신분을 밝히지만 상대는 반응하지 않는다.

[중드 다시보기 추천] 천행건 34화 줄거리 결말
천행건

곧 우환걸이 다시 추격해오고, 전투가 벌어진다.

목청이 암호를 외치자, 정육점 사람들은 남소림의 사람들이며 전투에 가세한다.

임호한은 이 과정에서 이곳이 진짜 남소림 본거지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중드 다시보기 추천] 천행건 35화 줄거리 결말

유림(柳琳)은 도망 중 총상을 입은 상태로도 끝까지 목청을 부토사(浮土寺)까지 데려다준다.

한편, 오란산(乌兰珊)은 임호한이 전사했다는 소식을 듣고 깊은 슬픔에 잠긴다.

곧 유림은 과다출혈로 오란산 품에서 숨을 거두고, 수많은 동지가 죽음을 맞이하는 현실에 분노한 목청과 오란산은 나라를 반드시 바꾸겠다는 의지를 더욱 굳힌다.

[중드 다시보기 추천] 천행건 35화 줄거리 결말
천행건

그날 밤, 왕가락(王家洛)이 부토사에 도착한다.

목청은 그에게 “너는 달마원 출신, 나는 보리원 출신으로 같은 남소림 문하 형제다”라며 설득을 시도한다.

하지만 왕가락은 “사문은 집이지만, 나라는 먼저”라며 냉정히 거절한다.

목청은 결국 정단밀장의 진짜 주인은 남소림이며, 사부들은 이 보물을 조정에 넘기지 않기로 결심했다고 밝힌다.

자신은 이 보물을 혁명 세력에게 넘기려 한다고 말하자, 왕가락과 갈등이 고조되고 결국 두 사람은 맞붙게 된다.

[중드 다시보기 추천] 천행건 36화 줄거리 결말

목청과 오란산은 정단밀장을 추적하다 희생된 이들을 위해 무명비(묘비 없는 비석)를 세운다.

이후 오란산은 홍콩으로 먼저 향하고, 임호한의 동문들이 보물 운반을 맡고 있어 그녀가 감시와 정리를 맡기로 한다.

목청은 우창(武昌)으로 향하고, 둘은 우창에서 다시 만나기로 약속한다.

[중드 다시보기 추천] 천행건 36화 줄거리 결말
천행건

1911년 12월 30일, 오란산은 홍콩에서 목청과 전화를 한다. 우창 봉기가 성공했으며, 목청은 “지금은 시작일 뿐이고, 세상을 바꾸는 희망이 보인다”고 말한다. 그리고 오란산과 결혼할 희망도 보인다며 기뻐한다. 하지만 두 사람은 약속된 재회를 미루고 다시 혁명 전선으로 향한다.

1913년 8월 29일, 목청은 제2차 혁명 중 남경(南京)에서 전사하고, 1926년 10월 10일, 오란산은 북벌 작전 중 무창 총공격에서 유탄에 맞고, 1년 후 광저우에서 사망한다. 복건(福建)에서의 이별이, 그들의 생전 마지막 만남이었다.

[중드 다시보기 추천] 천행건 등장인물

[중드 다시보기 추천] 천행건 등장인물
천행건 등장인물 진준걸 류우녕 황몽영 방한진

이이근각라·목청(伊尔根觉罗·穆青) 역 – 진준걸(秦俊杰)

별명: 문삼도(门三刀)

내무부 2등 호위이자, 남소림 보리원 출신의 무인.

명문 귀족 출신으로, 문무를 겸비했고 특히 사건 수사에 뛰어난 능력을 가졌다. 과거 광서제 곁을 지키던 어전 호위였으나, 황제에게 충성하고 변법파(유신파)를 지지했다는 이유로 12년간 투옥된다. 이후 내무부 총관 존청(存清)의 명으로 정단밀장(净坛密藏)을 추적하게 되며 출소한다. 그 여정 속에서 점차 국가의 혼란과 위기를 깨닫고, 자신이 가야 할 길을 분명히 인식하게 된다.

탁불범(卓不凡) 역 – 류우녕(刘宇宁)

융천검파(融天剑派) 문주(掌门).

천하 제일 검객이라 불리는 자지만, 총기와 화포가 지배하는 시대에 태어난 탓에 자신의 실력을 펼치기 어려운 운명을 지닌 인물. 쇠퇴한 소문파 출신으로, 문파를 부흥시키기 위해 기친왕(淇亲王)과 손을 잡고 정단밀장을 찾는 거래를 한다. 보물을 추적하는 과정에서 같은 목적을 가진 문삼도(목청)와 수차례 대립하지만, 점차 서로를 인정하며 친구가 된다.

오란산(乌兰珊) 역 – 황몽영(黄梦莹)

기친왕의 딸.

목청의 첫사랑으로, 한때 광서제가 두 사람의 혼인을 주선하려 했을 정도로 사이가 깊었다. 하지만 변법운동 실패로 목청이 투옥되고, 그녀는 북양계 출신 군인인 종해조(钟海潮)와 정략결혼하게 된다. 불행한 결혼과 서구 유학 시절 접한 신사상의 영향으로, 비밀리에 동맹회에 가입하여 혁명가의 길을 걷게 된다.

왕가락(王家洛) 역 – 방한진(庞瀚辰)

별명: 왕지보(王地保)

대고현(大沽县) 관아의 포졸(형사)이며, 남소림 달마원 출신 무인. 조금 고지식한 성격으로, 오랫동안 과거 시험을 준비했지만, 과거 제도가 폐지되면서 관아 서기로 취업을 시도하다 우연히 포졸이 된다. 6년 뒤 대고현에서 살인사건이 발생하고, 시신의 상처와 수법을 분석한 그는 범인이 능서 융천령파(棱西融天岭)의 제자임을 간파한다. 관아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그는 홀로 천 리를 떠나 범인을 추격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