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

[질문과 답변] 일본 워킹홀리데이, 워홀 - 비자, 자격증

by 다나와쿠쿠티비 2022. 6. 24.
반응형

[질문과 답변] 일본 워킹홀리데이, 워홀 - 비자, 자격증

[질문과 답변] 일본 워킹홀리데이, 워홀 - 비자, 자격증
[질문과 답변] 일본 워킹홀리데이, 워홀 - 비자, 자격증

 

 

저는 단기 비자(90일 미만)로 일본에 입국했습니다. 서류처리나 행정처리를 위해 현재 주소지에 거주한다는 서류가 필요한데, 재류카드 같은 건가요? 아니면 다른 가능한 증명서류가 있습니까?

단기 무비자의 경우 관광과 같습니다.
현지에서 행정처리 또는 서류처리 등을 수행할 자격이 없습니다.
또한, 주소를 등록할 필요가 없고 재류카드 등도 발급 받을 수 없습니다. 단기기간 동안 관광이나, 일본어 학교에 짧게 등록했다면, 학교만 다니고 달리 할 수 있는 게 없습니다.
다시 말해, 신분증은 여권으로만 대체됩니다.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후 일본 워킹홀리데이 또는 창업이 가능할까요? 우리나라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이 비자 발급이나 창업자격요건을 충족할까? SCA국제 자격증이 필요할까요?

일본 워홀이나 경영관리비자쪽은 자격증과 크게 관계 없이 언어나 자본금 규모 등 기타 조건들을 중요시합니다.
바리스타쪽으로 생각하신다면 국내 자격증보다 일본에도 알려진 SCA 자격증이 더 도움이 됩니다.


 

일본 워킹홀리데이 신청 기간,방법?

일본 워킹홀리데이 비자의 경우, 만 18세~ 만25세 이하까지는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고, 합격 역시 되고있습니다. 부득이 한 경우에는 만 30세까지는 받아주는 실정입니다.
(비자 합격 후 1년안에만 출국하면 되고, 일본에 입국해 1년간 체류가능합니다!)

다만, 여자분의 경우 만 26세 이상부터는 비자 합격률이 좋은 편은 아니며, 합격자들 보니 일본어실력을 증빙할 자격증을 갖춘 학생들이 대다수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남학생의 경우는 군대문제도 있고 하다보니 대부분 만 30세까지 신청하며, 비자도 나오고 있으니 나이부분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학력은 정해진 건 없으나 고등학교 졸업 이상이면 됩니다)

​재작년 4분기 서울지역 학생들의 합격률은 현재 60% 정도로 다소 낮아졌으며, 일본어자격증(JLPT, JPT) 등을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자격증이 없다면 최소한 학원수강증명서나 대학, 고등학교에서의 성적증명서 등을 제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본 출입국력이 많은 건 상관없으나, 1개월 이상의 장기체류는 좋게 보지 않습니다.

​일본 워킹홀리데이 초기비용은 대게 [3개월 숙소 + 3개월 생활비]로 약 300~400만원 정도(항공료 별도)입니다.
그 외 일본어실력이 부족하거나 현지 적응을 위해 3개월 일본어학교를 다닌다면 약 400~500만원 정도(항공료별도)가 있으면 출국이 가능합니다. 알바는 일본어실력만 있으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일본 워킹홀리데이 비자 발급자격

①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대한민국 국민일 것.
② 주된 목적이 휴가를 보내기 위해 일본에 입국할 의도를 가질 것.
※ 인턴십은 대학생 등이 교육과정의 일부로서 일본의 공사(公私)기관의 업무에 종사하는 활동이고, 워킹홀리데이와는 제도의 취지가 다르므로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③ 사증신청 시점에서 원칙적으로 18세 이상 25세(부득이한 사정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30세) 이하일 것.
④ 자녀를 동반하지 않는 자일 것.
⑤ 귀국 시 비행기 표를 구입하기에 충분한 자금과 일본에서의 체재 초기에 생계를 유지할 수 있을 만큼의 자금을 소지할 것 (280만원 정도).
⑥ 건강할 것.
⑦ 이전에 본 건 Working-Holiday 제도를 이용한 적이 없을 것.
⑧ 일본에서 생활하기 위해 필요한 최저한도의 일본어 능력을 갖고 있거나, 혹은 습득할 의욕을 가질 것.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