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드라마 재방송 다시보기] 퍼스트레이디 몇부작, OTT, 작가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by 다나와쿠쿠티비 2025. 9. 16.
반응형

[드라마 재방송 다시보기] 퍼스트레이디 몇부작, OTT, 작가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드라마 재방송 다시보기] 퍼스트레이디 몇부작, OTT, 작가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드라마 재방송 다시보기] 퍼스트레이디

MBN 드라마 《퍼스트레이디 (2025)》에 대한 기본정보, 줄거리, OTT 포함 시청 옵션, 등장인물 등을 정리했습니다.

[드라마 재방송 다시보기] 퍼스트레이디 기본정보

항목 내용
드라마 명 퍼스트레이디
채널 MBN 수목드라마
첫 방송일 2025년 9월 24일
방송 시간 매주 수·목요일 밤 10시 20분
몇부작 총 12부작으로 기획됨
장르 정치 스릴러, 드라마, 복수극
연출 / 극본 연출: 이호현 / 극본: 김형완
주요 출연자 유진, 지현우, 이민영 외
반응형

[드라마 재방송 다시보기] 퍼스트레이디 줄거리 (스토리 요약)

차수연은 남편 현민철의 대통령 선거 캠페인 내내 곁을 지키며, 여러 번의 좌절에도 불구하고 결국 그를 대통령 자리에 올리는 데 성공했다. 수연 자신도 국회의원이었지만, 당시 당대표였던 아버지의 반대로 정치적 야망은 번번이 좌절되었고, 대신 민철을 돕는 데 목표를 두게 되었다. 그러나 퍼스트레이디로서의 역할을 준비하던 수연은, 취임식을 67일 앞둔 시점에서 민철이 느닷없이 이혼을 요구하면서 충격에 빠진다. 수연과 민철의 관계는 점점 차갑고 대립적으로 변해가며, 여기에 민철의 비밀스러운 비서이자 가장 가까운 심복인 신해린의 존재가 상황을 더욱 악화시킨다. 취임식까지 남은 두 달 동안 수연은 정치적 음모, 가족의 비밀, 권력 다툼 속에서 자신의 삶을 뒤흔들 위기들을 헤쳐 나가야 한다.

[드라마 재방송 다시보기] 퍼스트레이디 몇부작, OTT, 작가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드라마 재방송 다시보기] 퍼스트레이디 몇부작, OTT, 작가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드라마 재방송 다시보기] 퍼스트레이디

  • 대통령 당선인인 남편 현민철(지현우 분)은 퍼스트레이디가 될 아내 차수연(유진 분)에게 이혼을 요구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 두 사람 사이의 이혼 요구는 단순한 부부 갈등이 아니라, 취임까지 남은 67일 동안 벌어지는 정치적 음모, 권력 싸움, 배신과 진실이 뒤섞이는 “치열한 전쟁”으로 번져갑니다.
  • 차수연은 단순히 영부인의 자리에 오르는 사람이 아니라, 남편을 대통령으로 만든 배경을 가진 인물(킹메이커)으로서, 자신의 위치와 권력, 정체성 그리고 개인적인 상처와 싸웁니다.
  • 이혼 선언 이후의 여론, 언론, 가족 관계, 정치적 암투 등이 고조되면서 누가 진실의 중심인지, 또 권력의 본질이 무엇인지가 드러나게 된됩니다.

[드라마 재방송 다시보기] 퍼스트레이디 몇부작, OTT, 작가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드라마 재방송 다시보기] 퍼스트레이디 몇부작, OTT, 작가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드라마 재방송 다시보기] 퍼스트레이디

[드라마 재방송 다시보기] 퍼스트레이디 등장인물

배역 배우 역할 / 특징
차수연 유진 46세 / 여 / 퍼스트레이디
무명의 활동가였던 현민철을 대통령으로 세운 킹메이커.
다이애나 왕세자비를 동경하며 퍼스트레이디를 꿈꿨다.
국회의원이었던 아버지에게 인정받기 위해 지역구까지 도맡았으나, 아버지의 선택은 자신이 아니었다.
결국 아버지에게 맞서 공장 노동자 출신 민철을 택했다.
선거에서 연거푸 패배했지만, 민철의 올곧음을 지켜본 수연은 그를 대통령으로 만들기로 결심.
휠체어 신세였던 민철을 일으켜 세워 마침내 대통령으로 만들었지만, 취임 직후 남편의 이혼 요구로 모든 꿈이 악몽으로 변한다.
현민철 지현우 46세 / 남 / 대통령 당선인
공장 노동자에서 시작해, 노동자 권익을 위해 싸우다 정치에 뛰어든 인물.
고아원 시절 형처럼 따르던 태훈이 산재로 손을 잃고도 외면당한 사건이 정치적 전환점이 됐다.
이후 파업 현장에서 발생한 화재로 태훈이 사망하고, 민철은 ‘의인’으로 추앙받는다.
죄책감 속에서도 수연의 손을 잡으며 대통령에 당선.
그러나 대통령이 되자마자 아내 수연에게 이혼을 선언한다.
신해린 이민영 40대 / 여 / 민철 선대위 수석
2008년 선거캠프 자원봉사자로 시작해 민철 곁을 지켜온 최측근.
민철의 모든 비밀을 알고 있어 ‘순장조’라 불린다.
크레인 기사였던 남편을 산재로 잃고 아들을 홀로 키우며 살아왔다.
민철을 향한 충성심은 곧 자신의 꿈이자 이상을 실현하기 위한 길.
대통령 취임 후, 이혼 소송에 휘말린 민철을 위해 적극적으로 움직이며 수연과 대립한다.
이화진 한수아 21세 / 여 / 수연의 스타일리스트
엄마가 민철의 1호 팬이었기에, 어린 시절부터 민철보다도 수연을 동경해왔다.
거리에서 힘든 시절을 버틸 수 있었던 힘 역시 수연 덕분이었다.
결국 수연 곁에 설 수 있게 되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수연을 향한 동경이 집착과 욕망으로 번져간다.
수연의 애정과 시선을 갈망하며 질투심이 커져가던 중, 엄마가 숨겨온 충격적인 비밀을 알게 된다.
현지유 박서경 17세 / 여 / 수연과 민철의 딸
부모의 공개적인 이혼 소송에 휘말려 힘겨워한다.
‘민철의 딸’, ‘수연의 딸’이라는 무게 속에서 정체성의 혼란을 겪는다.
화진에게서 위로를 받지만, 곧 배신을 당하며 가족의 균열과 함께 예기치 못한 진실과 마주하게 된다.
윤기주 김기방 40대 / 남 / 민철의 친구
공장 노동자 시절부터 민철, 태훈과 함께해온 인물.
그러나 태훈의 죽음 이후 민철을 원망하며 그를 끌어내리려 한다.
수연 역시 증오했지만, 이혼 소송 국면에서 상황이 뒤바뀌며 복잡한 관계에 놓인다.
손민주 신소율 40대 / 여 / MBS 기자
수연과 민철의 과거와 현재를 누구보다 잘 아는 기자.
수연의 부탁으로 방송에 출연시키지만, 오히려 해린과 손잡고 그녀를 위기로 몰아넣는다.
여론전을 위해 화진을 내세운 인터뷰를 진행하며 또 다른 갈등을 촉발시킨다.
도태훈 김한 39세 사망 (2012년) / 남 / 민철의 친구
고아원 시절부터 민철과 형제처럼 자란 인물.
산재로 손을 잃은 뒤, 민철과 함께 싸웠으나 점점 멀어졌다.
파업 현장 화재에서 민철을 구하려다 목숨을 잃는다.
그의 죽음은 민철의 정치 인생에 결정적 영향을 남겼다.

그 외 더 많은 조연 캐릭터들도 있고, 복잡한 관계가 예상됩니다.

[드라마 재방송 다시보기] 퍼스트레이디 인물관계도

[드라마 재방송 다시보기] 퍼스트레이디 인물관계도
[드라마 재방송 다시보기] 퍼스트레이디 인물관계도

[드라마 재방송 다시보기] 퍼스트레이디 OTT / 시청 옵션

  • 방송 이후 MBN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보기(VOD) 할 수 있습니다.
  • 웨이브(Wavve)와 넷플릭스(NETFLIX) OTT 플랫폼 스트리밍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 재방송 다시보기] 퍼스트레이디 김형완 작가 소개

기본 및 작가 특성

  • 김형완 작가는 드라마와 영화를 넘나들며 활동해 온 시나리오 / 극본 작가야. 《퍼스트레이디》에서도 극본을 맡으면서 “준비된 서사”를 예고하는 필력 있는 작가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 《퍼스트레이디》는 6년간의 준비 기간 끝에 완성된 작품이라는 점에서, 김형완 작가가 장기 기획-서사, 복합적인 플롯 구성 등에 공을 들이는 스타일이라는 인상을 줍니다.

퍼스트레이디 김형완 작가 대표작

김형완 작가가 집필한 몇 작품들이 언급되는데, 주요한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품 제목 종류 특징 / 참고사항
드림하이 2 드라마 대중성 있는 음악·학교 배경 드라마 쪽. 김형완이 참여한 것으로 뉴스에 언급됨.
신분을 숨겨라 드라마 범죄/스릴러 장르 요소가 있는 작품으로, 잠입, 비밀, 복잡한 인간관계 등이 얽혀 있는 줄거리였던 것으로 알려져 있음.
슈퍼스타 감사용 영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스포츠 영화. 작가의 각색 및 시나리오 작업에 참여했다는 언급 있음.

퍼스트레이디 김형완 작가 스타일 및 강점

  1. 서사 구성의 밀도 : 여러 갈등선(정치, 가족, 비밀, 권력관계 등)이 겹치는 줄거리들을 다루는 데 경험이 있고, 이야기 틀을 꽤 치밀하게 준비하는 경향이 있음.
  2. 대중성과 화제성 : 작품 선택이 드라마틱한 이야기, 사람들 관심을 끌 수 있는 갈등 구조가 있는 편이야. 예를 들어 《슈퍼스타 감사용》 같은 실화 기반 스포츠 영화, 혹은 정치/사회적 요소가 있는 드라마들. 이런 소재들이 쉽게 잊히지 않고 시청자/관객에게 인상을 남김.
  3. 멀티 장르 감각 : 단지 가족·감정 중심 드라마만 쓰는 건 아니고, 범죄 스릴러 요소(《신분을 숨겨라》), 실화 기반 스토리(《슈퍼스타 감사용》) 등 다양한 소재와 장르를 다뤄본 경험이 있음. 그런 만큼 정치 스릴러 + 가족 드라마 + 심리적 요소 등이 결합된 《퍼스트레이디》와도 잘 맞을 거라는 전망.
  4. 시간 투자의 끈기《퍼스트레이디》 사례처럼 오랜 준비기간을 견뎌내며 작품을 완성하는 스타일이라는 걸 보면, 아이디어나 플롯을 숙성시켜 완성도를 높이려는 자세가 있어 보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