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건강보험 - 간병비 걱정 없는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by 오늘같이 2022. 1. 6.
반응형

건강보험 - 간병비 걱정 없는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국민건강보험 간호간병 통합서비스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사랑하는 우리 가족 평생 아프지 않고 건강했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세월 앞에 장사 없다는 말이 있듯이 시간이 흐르다 보면 건강에 적신호 경보가 울릴 때가 있습니다.
슬픔도 잠시 침상 곁을 지키는 긴 시간과 늘어나는 간병비를 보자니 마음이 무거워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건강보험 제도가 있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습니까?

바로 간호간병 통합서비스입니다.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는 보호자나 간병인을 대신해서 전문 간호인력이 팀을 이뤄 환자를 24시간 동안이나 직접 돌보는 고품질 입원서비스입니다.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이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가까운 지정 병원을 찾아 방문합니다.
둘째 담당 주치의가 환자 상태, 생활여건 등을 보고 입원 적절 여부를 판단합니다.
셋째 입원이 적절하다고 판단되면 입원동의서를 제출하고 입원 수속을 밟습니다

 

 

반응형

 

 

 

첫 번째 팁입니다.
지정병원은 건강보험 홈페이지와 M건강보험 어플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건강보험 홈페이지 접속 후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병원 찾기에서 지역을 선택하고 검색하면 됩니다.

 

두 번째 팁입니다.

방문 전에 해당 의료기관에 연락해 통합 병동이 있는지 현재 입원이 가능한지 체크하면 더 수월합니다.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병동에서는 환자 회복에 필요한 전문 간호뿐만 아니라 개인위생, 식사 보조, 체위변경 등 기본 간호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이런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환자가 부담할 병원비는 얼마일까?
종합병원 6인실을 기준으로 사적 간병비가 8만 원이라고 가정할 때 일반 병동에 입원하면 입원료와 간병비를 포함해  1일당 총 90,660원이라는 비용이 발생됩니다. 동일한 상황에서 간호간병 통합 병동에 입원하면 하루에 22,340원만 부담하면 됩니다. 


정리하자면 하루 동안 입원할 때 환자가 부담하는 병원비는 총 68,320원이 줄어드는 것입니다. 고품질의 간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도 무려 75.4%의 비용이 절감됩니다.

간병으로 인한 경제, 신체, 정신적 부담을 완화해주는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